2023년 03월 29일 수요일
HOME
마이페이지
회원가입
로그인
부동산메트로
update
2017.03.29 16:07
부동산경제
특집&이슈
피플&인터뷰
문화&생활
건강
전문가 칼럼
분양
인테리어
지역뉴스
기사제보
분양소식
입주소식
분양캘린더
부산
경남
울산
기사제보
자유토론
지역광고홍보게시판
30개(1/2페이지)
게시판형
리뷰형
겔러리형
문화&생활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Life & Culture] 도심 속 여행의 도착지, '게스트하우스'가 대세. .
우리가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필요한 요소로 숙소, 주변 관광지, 교통, 맛 집 등이 있다. 이 모든 것들이 다 중요하지만 여행하면서 쌓인 피로를 풀 수 있는 숙소가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최근에는 취업난 속에 스펙 쌓기에서 한발 물러나 학업이나 직장을 잠시 중단하고 봉사나 여행 등을 하며 재충전의 시간. . .
편집부
| 2017.02.21 14:24
[Art & Life] 이채현 작가의 그림을 통한 힐링 이야기 - 유쾌한 작가. .
(소녀, 해답찾기 시리즈 – 봄 65*53 캔버스 아크릴 100만) 소녀의 눈이 하나인 이유는 눈이 두 개여야 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하나의 눈으로 불완전한 자아를 나타낸다. 불완전하지만 완전을 찾는 해답을 찾는 소녀의 감성과 일상을 편안하게 표현한 작품이다. 작가인 나 자신을 투영을 한 작품이긴 하지만. . .
편집부
| 2017.01.02 13:45
[Art & Life] 자원봉사 기고 유선이 예술 감독 - 네팔에 울려 퍼진 . .
유선이 감독, 9일간의 네팔 자원봉사 활동을 다녀와서. 인천공항에서 비행기로 7시간 30분을 날아서 네팔에 도착했다. ‘2015 유라시아 친선특급’ 의료진이셨던 이종규 박사님과의 인연으로 네팔 자원봉사에 동참하게 되었다. 10년 넘게 해외 의료봉사를 하고 계신 이종규 박사님은 ‘2014 자랑스러운 한국인. . .
편집부
| 2017.01.02 13:18
[Life & Culture] 에프티엔씨(주)명앤명 황영오 대표이사 - 김씨,. .
에프티앤씨(주) 명앤명황영오 대표이사고려대학교 전자공학과 (학사)연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원광대학교 대학원 동양문화학 전공 (박사) 이름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는 끝없는 흥미로움의 연속이다. 우리가 오래 전부터 불러 오던 성씨(姓氏)의 유래는 무엇일까? 우리 선조들의 재미있는 작명 이야기와 개명 사례를 알. . .
편집부
| 2016.12.28 17:45
[Life & Culture] 10주년 맞은 순수예술단체인 두루지야 플루트앙상. .
이제 기업과 시민들의 후원으로 거듭나야 유선이 교수 (창신대학교 음악과 외래교수, 두루지야(ДРУЗЬЯ)플루트앙상블 예술감독)늘어나는 사회적, 경제적 불안과 어려움으로 순수 예술에 대한 일반 관객들의 공연 수요는 더욱 줄어들고 있다. 이러한 어려운 때에 창단 10주년을 맞은 두루지야(ДРУЗЬЯ-친구). . .
편집부
| 2016.12.27 13:44
[Art & Life] 이채현 작가의 ‘말장난’ 그림 이야기 - “부조리한 사. .
유쾌한 작가 이채현의 두 번째 만남...그녀가 이번에는 부조리한 사회의 단면을 풍자한다. 이 작가는 이번 작품 ‘말장난’ 속의 주인공인 악어는 입이 커서 말을 많이 한다는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우리 사회의 단면을 꽤 재미있게 말장난하며 풀어 놓는 말장난 시리즈에서는 지금 현시대가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이채현 . . .
편집부
| 2016.12.27 13:16
[Life & Culture] 에프티엔씨(주)명앤명 황영오 대표이사 - 새로운. .
에프티엔씨(주)명앤명황영오 대표이사고려대학교 전자공학과(학사)연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석사)원광대학교 대학원 동양문화학 전공(박사)최근 ‘좋은 이름이 좋은 운명을 가져다 준다’는 믿음으로 개명 허가를 신청하는 사례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여러 가지 복잡한 절차에도 불구하고 개명을 신청하는 사람이 많아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 .
편집부
| 2016.12.27 11:03
[Life & Culture] 이용득의 메트로경제 萬物散策 - 사악을 물리치는. .
친구 따라/ 빙글빙글 원을 그리다/ 장독 위에 사뿐히 내려앉은/ 고추잠자리 너, 우리 고추장 먹었지?/ 아니기는?/ 꼬리까지 빨갛게 물들었는걸 박제천의 동시‘고추잠자리’다. 가을이면 생각나는 전등사이기도 하다. 드높은 가을 하늘을 배경으로 코스모스가 하늘거리고 그 사이로 고추잠자리가 한가롭게 맴을 돌때면 농촌 들녘에는. . .
편집부
| 2016.12.27 10:49
[Art & Life] 여성의 자아와 내면에 대한 다양한 시각들을 표현하는 작. .
작가 남지현은 경성대 예술대학 회화과를 졸업하고 1992년 부산미술대전을 통해 작가로서 첫 발을 내딛었다. 개인전과 2인전 외에도 200여 차례가 넘는 단체전 등 왕성한 작품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현재 어른을 위한 동화책 작업 중에 있다. 현 시대를 살아가는 여성들의 자아와 내면에 대한 다양한 시각들을 표. . .
편집부
| 2016.12.23 11:01
[Life & Culture] 뷰림헤어케어 남천점 황윤영 원장 “제 손길 한 . .
“어떻게 잘라 드릴까요?” 흔히 미용실에서 나오는 얘기다. 이런 말을 하지 않고 차별화된 경영마인드으로 입소문이 나 있는 미용실이 있다. 바로 부산 수영구 남천동에서 20년 넘게 한 자리를 지키고 있는 뷰림헤어케어살롱(전 스타헤어) 남천점이 그곳이다. ‘뷰림’이라는 이름은 아름다움과 숲을 의미한다. 이곳. . .
편집부
| 2016.12.23 10:27
[Life & Culture] 오륙도, 그곳에 가면... 자꾸만 가고 싶어지는. .
부산 남구 특집을 취재하면서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 사이에 인기가 높은 부산시티투어 점보버스를 타고 부산역을 출발, 태종대를 지나 부산항대교를 건너 오륙도와 용호만 유람선터미널, UN 평화공원 등을 둘러보았다. 유독 길었던 무더운 여름이 끝나고 가을의 초입에 최근 전국구 명소로 자리 잡은 오륙도 스카이워크와 이. . .
편집부
| 2016.12.22 17:39
[자원봉사 기고] 유선이 예술 감독 '네팔에 울려 퍼진 감동의 아리랑'
네팔에 울려 퍼진 감동의 아리랑‘Nepal Medical and culural mission' 네팔 자원봉사를 다녀오다. 지난 11월 4일부터 8박 9일의 일정으로 네팔 자원봉사활동을 다녀왔다. 인천공항에서 비행기로 7시간 30분을 날아서 네팔에 도착했다. ‘2015 유라시아 친선특급’ 의료진이셨던 . . .
편집부
| 2016.12.22 15:27
[Life & Culture] 이용득의 메트로 萬物散策
불황 속에 웃는 얼굴 콘돔 ①영국의 극작가 조지 버나드쇼는 19세기 최고의 발명품으로 콘돔을 꼽았다. 예전에는 양의 내장이나 염소 방광을 이용한 콘돔을 쓰다가 고무제품으로 된 콘돔이 나왔으니 그럴 만도 했을 것이다. 요즘은 고무나무 수액에서 얻은 라텍스나 폴리우레탄으로 콘돔을 만든다. 이처럼 콘돔은 끊임없이 진화해 이제는. . .
편집부
| 2016.12.09 13:07
[Golf 레슨] 원심력과 구심력을 알아야 골프가 보인다
골프스윙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없이 ‘원운동’이고 거기서 나오는 원심력이 샷의 전부이다. 그러나 스윙하면서 ‘원운동’을 생각하는 골퍼가 과연 얼마나 있는가 ? 모두가 그냥 볼을 때리기 바쁘다. 그들은 일년에 한번도 원운동을 생각하지 않는다. 머리속에 ‘원운동 개념’이 박혀 있으면 모 든게 해결된다. 원운동은 반드시. . .
편집부
| 2016.12.21 12:03
[Real Estate Golf] 명문 골프장을 찾아서
해운대 컨트리클럽 대자연이 빚어낸 골프 名家“항상 한결같은...고객감동을 향한 최상의 서비스로 준비하겠습니다.天地人태초에는 본래 一體였던 하늘과 땅, 그리고 인간...역사를 거슬러 바로 이곳에서 골프의 이름으로 다시 하나가 된다.진정한 골프名家자연과 동화되어 27홀을 정복하기 위해자신과의 치열한 싸움이 시작됩니다.열정과 . . .
편집부
| 2016.12.09 12:24
[Hot place] 수제정장 전문점 '에레디토'
“당신의 가치를 높여 드립니다.”부산의 상징 용두산공원으로 가기위해 남포역 1번 출구로 나오면 한국의 ‘닉우스터’(뉴욕 스트리트 패션의 신)라는 닉네임과 광복동 꽃할배로 불리는 옷 잘 입는 64세 여용기 씨(전문재단사)와 홍콩배우 필이 나는 29세 민병태 씨(대표)가 의기투합해 오픈한 ‘에레디토’라는 수제정장 전문점을 만. . .
편집부
| 2016.12.09 12:08
[Real Estate 맛집] 부산 3대 팥빙수 마루팥빙수
[Real Estate 맛집] 부산 3대 팥빙수 마루팥빙수SBS 생활의 달인 팥빙수 편 최강달인 해운대 '마루팥빙수’ 2500원짜리 팥빙수이름만 들어도 뼛속까지 시원함을 주는 계절 기호식품이 있다. ‘팥빙수’. 특히 한여름 찜통더위에 선풍기 바람마저 뜨겁게 나올 때면 더욱 생각나게 하고 있다.냉동고가 없던 시절 서민들에게. . .
편집부
| 2016.12.13 11:59
[Real Estate 맛집] 손두부 전문점 장수두부
[Real Estate 맛집] 손두부 전문점 장수두부‘속이 편한 밥상’을 추구하는 웰빙맛집 장수두부를 찾아서슈퍼 푸드의 하나인 콩으로 만든 손두부 전문점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용호동 맛집 장수두부이다. 부산 용호동 이기대 둘레길 입구에 자리 잡고 있다.또 ‘오륙도 스카이 워크’도 있다. 이곳 주변은 반. . .
편집부
| 2016.12.09 14:04
[Life & Culture] 이름이 먼저일까, 사주가 먼저일까?
에프티앤씨(주) 명앤명황영오 대표이사 이름 = 운명? 이름이 먼저일까, 사주가 먼저일까? 이름의 역할은 무엇이고, 영향력은 어느 정도일까? 작명의 실효성을 알아보자. 사주와 이름인간이 태어날 때 어떤 기운을 받았는지를 사주(四 柱: 생년월일시)라 정의하고, 이 사주의 음양과 오행의 성질이 어떠한가를 파악하. . .
편집부
| 2016.12.20 11:58
[Life & Culture] 이용득의 메트로경제 萬物散策
비상시국의 안녕상품, 성냥개항이후 우리나라에서 가장 수입세가 강한 외국 물품을 들먹인다면 등유와 성냥이 아닌가 한다. 그 당시 등유는 호롱불을 켜는 석유의 일종으로서 그야말로 어둠을 밝히는 불빛이었다. 반면 성냥은 호롱불을 비롯하여 부엌아궁이에 불을 일으키는 발화 용구였기에 그 편리성을 두고 날로 수요가 늘어갈 수밖에. . .
편집부
| 2016.12.20 11:37
1
2
제목+태그
본문
이름
닉네임
아이디
등록일
최근글,댓글 출력
[Real Esstate] 신..
[Real Estate] 달라..
[Real Estate 해운대..
[Real Estate 지식]..
[Finance 칼럼] 워터브..
[Real Estate] "해..
[Real Estate] 20..
[Real Estate 남구]..
[칼럼] 이인덕 위원, 벽의 ..
[Real Estate 칼럼]..
피플&인터뷰
[Interview] 부동산 투자, ..
국내 굴지 자동차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정현석(55세, 울..
[Interview] 해운대 함내과...
해운대 ‘함 내과·정형외과’ 김충식 부원장 인터뷰 ..
[Interview] 장고코리아 주성..
세계적 기업 장고(XANGO), 드디어 한국에 진출장고코리아..
[Interview] 매수와 매도의 ..
남구 ‘부동산 송박사’를 찾아라! 부산..
[Interview](주)부자인베스트..
‘이래서 부자, 부자 하는구나’ ㈜부자..